본문으로 바로가기

이미 블로그는 한 번 만들어 봤고, 글도 써봤지만..좀 더 확실하게 나의 부업이 되어줄 블로그를 만들고 싶었다.

하지만 공부한다는 핑계로 포스팅도 미루고 토이프로젝트라는 그럴싸한 핑계로 아무것도 하지 않게 되었다.

다시 시작하는 것은 늘 어렵고 긴 시간이 걸린다. 이번만큼은 까먹지 말자. 내가 해야할게 무엇인지.

Nuxt 설치

다시 블로그를 만들어야 한다. Nuxt 프로젝트에 필요한 재료들을 정리하자면..

  • node: 최신 버전으로 하는 것을 추천한다.
  • VSCode: Vetur 확장자도 깔면 Vue를 사용하기 쉽다.

VSCode 대신 WebStorm을 써도 되지만 난 개인적으로 VSCode가 좋다.

프로젝트 생성

npm을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npm 방식으로 프로젝트를 생성했다. 나는 블로그를 만들고싶은 사람들을 위한 블로그를 만들것이기 때문에 blog-academy라고 지었다.

npm init nuxt-app blog-academy

엔터, 스페이스바(체크해야하는 경우), 화살표를 이용해 다음처럼 설정을 한다.

끝나면 다음과 같은 결과가 나온다.

결과에 나온 것처럼 cd blog-academy를 한 이후 npm run dev를 한다.

그리고 localhost:3000에 접속하면 나만의 사이트 첫 버전이 나온다.

이제 이 사이트를 수정해가며 나만의 블로그를 만들어갈 예정이다.